생각을 바꿔라, 그러면 열릴것이다.
날이면 날마다 내 인생을 꼬이게 만드는 일들에 안주해 있는것보다 행복하겠다고 마음먹는것이 훨씬 쉬운 일이 아닐까?
불행보다 행복을 선택하는 당신앞에 걸리적거릴 것은 하나도 없다.일상의 갖가지 상황에서 자기 파괴적인 행동보다는 자기 성취적인 행동을 택하는것도 나의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요즘같은 때에 차를 끌고 거리에 나서면 교통체증에 시달리기 십상이다.그러면 당신은 화를 내고 다른 운전자에게 욕을 퍼붓고 동승자에게 화풀이를 하고 사정거리 안에 있는 주위 사람이나 사물에게 마구 짜증을 내는가?
또 그런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해 이런 교통체증 속에서 어떻게 흥분을 안하고 배기겠냐는 둥 앞뒤로 차들이 꽉꽉 막혀있으면 자제력을 잃을 수밖에 없다는 둥 이런저런 항변을 늘어놓는가?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어떤 정해진 사고방식이나 교통체증에 대한 일정한 행동방식에 익숙해져 있다는 증거다.
그런 상황에 처할때는 무언가 다른 일을 생각하려고 노력해보면 어떨까?자신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방식으로 생각을 바꿔보는것이다.그런 훈련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그를 통해 새롭게 마음을 다잡을수 있다.이를테면 휘파람이나 노래를 불러보자.또는 음악을 들을수도 있다.화를 밖으로 내뱉지 않고 마음속으로 숫자를 세어보면 32까지는 족히 씹어 삼킬수 있다.
교통체증을 좋아하게 될수는 없다해도,처음에는 아주 천천히 새로운 사고방식을 연습하는 법을 배울수 있다.그러면 초조하고 조급한 마음상태가 누구러진다.예전의 자기 파괴적인 감정은 사라지고 그 자리에 건전하고 새로운 감정과 습관이 서서히,당당하게 들어설수 있다.
ㅡㅡ책내용 일부발췌ㅡㅡ
부정적인 생각은 내가 하고싶지 않아도 저절로 올라온다.부정적인 생각이 올라올때 알아차리지 못하면 점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를 괴롭힌다.생각은 환상이고 거짓이기때문에 생각에 놀아나지 않으려면 빨리 알아차리고 좋은 생각으로 바꾸던가 지금하고있는 일에 집중을 해야 한다.오늘 하루를 어떻게 즐겁게 보낼까?라는 질문도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