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162","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IS_SCRAPABLE":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PHASE":"prod","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162,"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Ot7uP4FfeT0KIVxZwjmyueMcdauAF2bmlrFznLpl07cWsLvi8tZcFjkAm/+Xz5rM"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아무도 몰랐던 구독자의 숨은 의미/유튜브로 돈벌기
본문 바로가기

아무도 몰랐던 구독자의 숨은 의미/유튜브로 돈벌기

by 나는 누구 2020. 6. 27.

아무도 몰랐던 구독자의 숨은 의미

구독자수를 늘리기 어려운 이유

이제는 개인이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콘텐츠를 '무료로'전 세계에 손쉽게 전달할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콘텐츠를 전 세계에 전달하는데 있어서 물리적 장벽이 없어졌다는 의미입니다.

 

자본금이 많으면 유튜브 채널을 키울수 있을까요?어렵습니다.유튜브는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이지만,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것은 대부분 아날로그적인 요인임을 감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유튜브 채널은 '0'과 '1'이라는 디지털 신호로는 설명할수 없는 섬세한 감성을 터치하는 일입니다.그러므로 구독자를 끌어모으려면 타인의 마음을 사로잡을수 있는 감성적 요소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개념없이 채널을 운영하면 결국 실패할 뿐입니다.돈과 시간만 낭비하고 원하는 만큼의 구독자를 모을수 없습니다.

 

구독자의 역할과 기능

지금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구독경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구독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에서는 '많은 구독자수'가 곧 힘입니다. 구독자가 많다는 것은 금전적 이익창출뿐 아니라 경제적으로 자립할수 있는 장기적 활로를 개척했다는 의미입니.

유튜브 구독자는 단순히 숫자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구독자는 우리 영상의 '시청시간'을 늘려주는 동력입니다.구독자들은 우리의 영상을 가장 먼저 소비해주는 열혈 소비자입니다. 업로드하자마자 영상을 소비해주는 구독자들이 많이 있으면 콘텐츠의 검색노출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업로드한 영상에 즉각적인 '댓글'과 '좋아요'를 눌러주고,영상을 공유하고 반응해줌으로써 영상의 확산성은 더욱 커집니다. 그러므로 구독자를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구독하지 않은 잠재구독자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 운영에도 구독자의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생깁니다.구독자가 많은 사람은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구독자가 적은 채널은 느리게 성장하게 됩니다.그러므로 초반에 구독자가 적다고,성장이 더디다고 낙심하지 말기를 바랍니다.갈수록 점점 구독자수가 눈덩이처럼 커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우직하게 운영해나가야 합니다.

 

킬러 콘텐츠 찾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얻으려면 먼저 구독자수 1,000명 이상,12개월 동안 시청시간 4,000'의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하지만 시청 4,000시간을 채우기 위해 처음부터 완벽한 영상을 만들려고 하면 지칠수 있습닌다. 그러므로 초반에는 연습작품을 업로드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이렇게 다양한 영상을 올려보면 사람들의 댓글 피드백을 얻게 되는데,이런 반응을 토대로 조금씩 콘텐츠를 수정해나가면 됩니다.

처음에는 채널의 콘셉트를 뚜렷하게 잡지 않아도 됩니다. 중간에 콘셉트를 바꿀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예를 들면 먹방을 하다가 자신의 소질에 맞지 않는 경우 콘셉트를 IT제품 리뷰로 바꿀수 있는 것이지요.이런 방식으로 콘텐츠를 다듬어나가다 보면 완성도가 점점 높아지고 구독자도 생기는데,이때 사람들의 관심사를 잘 공략하면 영상의 조회수가 터지는 날이 옵니다.이 잘 터지는 아이템을 메인 콘셉트로 잡으면 됩니다.

 

이와 같이 조회수가 잘 나오고 댓글반응이 좋은 콘텐츠를 '킬러 콘텐츠'라고 합니다. 하나의 핵심 콘텐츠를 찾았다면 그것을 메인 콘셉트로 해서 다양한 조리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유튜브 운영초기에는 광고수익보다는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찍을수 있을까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광고수익을 얻겠다는 일념으로 시작하면 채널의 개성을 잃어버리고 몰개성이 되어 버립니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이 글을 읽는 분들께 많은 돈이 들어오고 날마다 좋은 일들이 쏟아집니다~!!사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