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17","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17,"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rG6CY/ktQP6tkix1TVv/BzzmrwOhObTbUXOe+sZZMDbdMuhAtWN1rh0ArgRzmDRq"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소망을 이루어주는 감사의 힘
본문 바로가기

소망을 이루어주는 감사의 힘

by 나는 누구 2019. 12. 19.

감사야말로 위기를 극복하게 만드느 가장 강력한 무기다.

당신의 앞길을 가로막는 이 장애물은 주로 당신의 감정이다. 당신은 분노나 굴욕감, 수치심, 충격, 두려움, 절망감 등의 포로가 되어있거나 우울증, 의욕 상실에 사로잡혀 있는것이다. 이런 감정들을 이겨 내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당신은 감정을 다스리기보다 상황이 먼저 변할것을 기대할수도 있다. 그러나 상황이 바뀌기를 기다리는 건 다른 사람이 먼저 감사하길 가다리는 것처럼 평생이 걸려도 불가능한 일이다.

 

 

그런 고통을 굳이 오래동안 견디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다. 매우 간단한 해결책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힘든 일일수도있다. 만일 당신이 아주 작은 것에라도 한가닥 감사의 실마리를 찾을수 있다면(당신의 감정을 부정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감사는 부정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기때문이다), 상황은 크게 변화시킬수 있다. 물론 어려운 만큼 엄청난 수확이 확실히 보장되는 투자다.

당신은 이 세상에 살아 있다는것 자체에 먼저 감사해야 한다.

일단 감사하는 삶을 살겟다고 마음먹으면 감사할 물건과 사람과 상황이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47페이지~48페이지

 

 

당신이 고객이나 손님에게 진심으로 감사할때 그 마음은 그들에게 전달된다. 그러나 거짓 미소는 먹히지 않는다. 파동은 결코 속일수 없다.

강력한 감사의 파동을 보내라. 그러면 당신의 물건 또는 서비스에 감사하는 파동을 끌어들이게 될것이다. 당신의 성공은 감사 파동의 자연스런 결과다.

성공적인 하루를 위해 자신의 파동을 조절하라.

커피를 마시거나, 화장실에 가거나, 점심식사를 하거나, 그 밖에 다른 휴식 시간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말아라.커피를 마시거나 손을 씻을때 이렇게 반문해 보라."내가 지금 감사할수 있는 일이 뭘까?" 단순히 '휴식 시간을 갖게 된것'에 감사할수도 있고, '좋은 하루를 보내고 있는것'이나 '오늘 아침 상사와의 일을 잘 처리한것' 또는 '좋은 아이디어를 고안해낸것'에 감사할수도 있다.

당신이 무엇에 감사하든 상관없다. 당신이 소중하고 고맙게 생각하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모으다 보면 그것이 직장 전체에 대한 감사함으로 확대된다. 또 자신감을 키우고 직작에서 가치 있는 존재라는 느낌을 증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당신이 하는 일의 목적이나 중요성을 보다 잘 인식하게 된다. 당신은 한결 향상되는걸 느낄것이며, 이 모든것은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밑거름이 될것이다. 175페이지~176페이지

 

자기 연민을 자신에 대한 관심으로 바꾸어라

당신이 아프거나 다쳤을때 자신에게 미안한 마음이 드는건 당연한 일이다. 또 불쾌한 일을 당했을때 자기 연민은 어느 정도 위안이 될수있다. 문제는 일시적인 자기 연민이 아니라 '나는 불쌍해' 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사는것이다. 당신이 자기 연민에 사로잡히면 잡힐수록 당신의 파동은 건강을 끌어들이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질병이나 상처가 오래 지속된다. 당신이 진정으로 추구해야 하는것은 자신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소중히 여기는것이다.

당신이 건강하든 그렇지 못하든 끊임없이 자신의 몸이나 건강에 대해 감사할 일을 찾아라. "지금 내가 감사할 일이 무엇일까?"라는 질문은 보다 강력한 건강의 파동을 발산하게 된다.

중요한것은 자신에게 진실해야 한다는 점이다. 파동은 결코 속이거나 속지 않는다. 당신이 진심으로 감사할 일을 찾기 전까지"나는 감사하게 생각해"라고 말하지 말아라. 감사는 작은 일에서부터 시작할수있다."내 발가락이 아프지 않은것에 감사해." 조금씩이든 풍성하게든 일단 건강에 대한 감사를 시작하라. 감사를 하면 할수록 감사하기가 쉬워지며, 감사의 파동이 강력하고 힘차게 될것이다.213페이지~214페이지

 

 

바쁜일상에서 벗어나 한번쯤 눈을 감고 가만히 마음속을 들여다보자. 무엇이 보이는가. 원망과 불평으로 혼랍스럽지는 않은가. 불평한다고 상황이 달라지는가. 원망한다고 바라던 걸 얻을수 있는가.

그렇다면 생각을 바꿔 감사할 요소를 찾아보자. 내 안에 감사가 차고 넘치면 밖을 변화시킬수 있다. 상황을 변화시키는 건 부정적인 생각들이 아니라 감사와 사랑 같은 긍정적인 생각들이다. 감사는 분명 현재 상황을 변화시킬뿐 아니라 더 좋은 상황을 끌어들이는 힘을 지니고 있다. 필요한건 그 힘을 사용하는 방법이다.279페이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 경영 노트  (0) 2019.12.26
뼈있는 아무말 대잔치  (0) 2019.12.22
나로 살아가는 기쁨  (0) 2019.12.19
모든것은 기도에서 시작됩니다  (0) 2019.12.18
나는 돈에 미쳤다  (0) 2019.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