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59","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59,"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jx10pHZrlAQ27EBq0UGfzKzlywC+dN9dA3mslN+KhVD9CnVTIwNtZj7iSgiBxj5Q"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리얼리티트랜서핑
본문 바로가기

리얼리티트랜서핑

by 나는 누구 2020. 3. 8.

목표 찾는 방법

영혼만이 진정한 목표를 찾아낼수 있다. 따지는것은 마음의 작용이다. 영혼은 생각할줄을 모른다.다만 보고 느낄수 있을뿐이다. 목표를 찾는 과정에서 마음이 할일은 목표를 찾는것이 아니다. 당신의 마음은 늘 그러듯이, 일상적 고정관념과 이름표에 근거한 놀리적 주장과 분석적인 방법으로써 그 일에 달려들것이다. 평생의 길을 이런 방법으로 정할수 있다면야 모든 사람이 행복할 텐데.

 

마음이 해야 할일은 영혼의 기분 상태를 세심히 살피면서 외부의 모든 정보를 처리하는것이다.

 마음은 한가지 임무만 맡으면 된다. ㅡ 나는 내 삶을 잔치로 바꿔놓을 어떤 것을 찾고 있다. 그러면 마음은 영혼의 기분을 살피면서 이 임무를 염두에 둔채 외부의 정보를 받아들일수 있게 된다.

 

당신의 길을 극성맞게 찾아봤자 당신은 아무 데도 이르지 못한다. 염려하지 말라. 그저 기다리면서 지켜보라. 당신만의 목표를 찾는것을 당신의 임무로 삼으면 필요한 정보는 스스로 찾아올것이다. 어떤 시점에서 당신은 눈이 번쩍 뜨이게 하는 정보를 입수하게 될것이다. 중요한것은 마음이 자신의 생각으로써 그 순간에 끼어들지 못하도록 단단히 지키는것이다. 그 대신 마음은 영혼의 기분 상태를 살피고 있어야 한다.

 

 

필요한 정보가 입수되는 시점을 앞당길수도 있다. 가장 효과적인 것은 관심을 더 많이 가지는것이다. 당신이 가보지 않았던 곳들을 탐험하라.ㅡ 박물관, 안내관광, 영화, 캠핑여행. 도시의 다른 구역, 서점 등등 어디든지. 정보를 찾아내려고 애쓰지 않아도 된다. 그저 외부 정보원의 범위를 확대시켜놓고서 지켜보라.

 

자신의 기분을 살피되, 이전보다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라. 이 임무가 배경에 언제나 살아 있게 하라. 받아들여진 정보를 다음 질문의 필터에 통과시키라.ㅡ 이것은 어떤 기분이 드는가? 나는 이것이 좋은가, 나쁜가? 조만간에 당신은 "그래, 난 이게 좋아!"하는 생각이 번쩍 들게 하는 정보나 모종의 신호를 얻게 될것이다. 당신은 영혼의 기분 상태를 세심히 살피는 한편으로, 받은 정보를 가능한 모든 각도에서 철저히 살펴봐야 한다.

어쩄든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는 유혹을 마침내 뿌리치고 당신만의 목표를 찾아냈다고 하자. 이목표를 위하여, 가지고 행동하기로 결정하기만 하면 당신 세계의 층에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것이다.ㅡ 다음처럼.

 

당신은 그릇된 목표로부터 자신을 해방시켜 이제 다시 자유롭게 호흡하고 있다. 이제 당신은 더이상 영혼이 원하지 않는 일을 자신에게 시킬 필요가 없다. 당신은 허깨비 같은 미래의 행복을 위해 몸부림치기를 그치고 지금 바로 여기에서 행복하도록 자신을 허락했다. 이전에는 펜듈럼이 제공하는 값싼 대용물로써 영혼의 빈자리르 채우려고 애썼지만 이제 당신의 마음은 영혼을 상자 속에서 구출해냈고, 마치 긴 겨울 잠에서 꺠어나 봄을 맞은 듯한 자유로움과 편안한 느낌을 느낀다.

 

무거운 짐을 진듯한 압박감은 사라졌다. 예전에 헛되이 외부세계에서 찾아헤매던 것을 자기 안에서 발견했으니,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가는 이 일이야말로 훨씬 더 즐겁지 아니한가? 마음은 자기 세계의 층으로부터 타인의 목표라는 쓰레기를 쓸어내고, 이제야 제대로 된 것을 들여놓았다. 영혼은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골라 들고 기뻐서 손뼉을 치며 뛰놀기 시작햇다.

 

당신은 목표는 범접하기 어렵다는 그릇된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나와, 자신으로 하여금 가지도록 허락했다. 그리하여 굳게 닫혀 있던 문도 이제는 당신 앞에 활짝 열려 이싿. 이제야 마침내 마음은 목표를 정말 이룰수 있음을 깨달앗다. 이제 당신의 삶은 잔치로 바뀔것이다. 왜냐하면 자기 세계의 층에 목표를 받아들인 마음의 뒤에는 행복에 겨운 영혼이 깡총대며 늘 따라다닐것이기 떄문이다.

 

영혼과 마음은 지금 여기에 이미 있는 행복의 평탄하고 즐거운 길을 따라 손에 손을 잡고 행복하게 걷기 시작할 것이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