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100","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100,"isAuthor":false,"categoryId":890333,"categoryLabel":"더해빙"};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KLkoCRGGlBlxXjIfUbzSIvqDuEoE3rUKylxif+f1De3lYwu4l6WbCeehh0wqdb1+"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더해빙
본문 바로가기
더해빙

더해빙

by 나는 누구 2020. 4. 4.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수 있을까요?

"답은 Having이죠." "지금 가지고 있음을 느끼는것"

세상에는 정말 많은 돈이 있답니다.물에 손을 담그면 시원한 감촉을 느낄수 있듯 우리도 얼마든지 돈을 누리고 풍요를 느낄수 있어요. 그것이 Having, 우리 안의 힘이죠. 'Having은 돈을 쓰는 이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느끼는 것이에요.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것은 바로 이순간이에요. Having은 지금 이현실에서 출발해야 해요.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인 셈이죠." "Having은 우리의 렌즈를 '없음'에서 '있음'으로 바꾸는 방법이에요.""있음에 주의를 기울일때 당신을 둘러싼 세계는 다르게 인식될 거예요. '없음'의 세상에서 '있음'의 세상으로."

 

눈에 보이는 사실에 속지 마세요.진실은 의외로 간단해요. 긍정적인 에너지로 돈을 누리면 반드시 더 큰돈을 당겨올수 있어요. 에너지는 원인, 물질은 결과로 따라오죠.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살죠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니까요. 가짜 부자는 내일만 살아요.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는 하루일 뿐이죠.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에요. 반대로 가짜 부자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이죠. 그 돈을 지키고자 자신의 삶을 희생하는 거예요.

 

감정이란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귀중한 에너지예요. 게다가 감정 에너지는 생명력과 연결되어 있죠. 어떤 인공지능도 표현을 모방할뿐, 실제적인 감정 에너지를 가질수는 없어요. 감정을 잘 활용한다면 부를 가져다주는 원천이 될수 있어요.

 

 자신의 상황을 바꿀수 있는 열쇠는 생각이 아닌 감정이에요. 그동안 과학 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이성의 힘을 맹신해왔죠. 하지만 이성이 지배하는 사회의 부속품이 되지 않으면서 주체적으로 더 나은 미래를 열수 있는 비밀은 바로 '느낌'에 있답니다. 자신의 느낌으로 부를 창조하는것, 그것이 바로 Having 이죠.

지금 상황으로 벗어나 더 높은 곳으로 끌어줄 열쇠는 사실 우리 안에 있어요. "그 답은 바로 감정이에요. 감정이란 우리가 태어날때 우주에게 선물받은 에너지죠." "우리의 미래는 밀가루 반죽과 같아요. 다양한 가능성으로 존재하죠 우리가 관찰하고 인식하고 느끼는 에너지가 반죽의 모양을 형성하는 거에요. 그리고 완성된 반죽이 굳으면 우리 앞의 현실이 되죠.

 

 다시 말해 쿠키를 어떤 모양으로 빚고 구워낼지는 우리 손에 달려 있다는 말이에요. 우리는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스스로 바꿔갈수 있어요. 미래를 창조할수 있는 에너지를 가진 존재니까요.

 

Having으로 위기를 벗어난 사업가

 

한번은 한 사업가가 사색이 되어 구루 서윤을 찾아왔다. 새로운 기술에 300만 달러를 투자했으나 개발이 늦어지면서 문제가 생긴것이다. "큰일 났습니다. 회사 돈이 곧 바닥나게 생겼어요. 이번 달 월급을 줄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러다 부도라도 나면 어쩌죠? 거리로 나앉을까봐 두려워서 잠도 오지 않습니다.

 

사업가를 진정시킨뒤 서윤은 부드럽게 말했다."앞으로 3년동안 부도가 나는 운은 없어요. 오히려 내년 하반기엔느 반드시 큰돈을 버는 쪽으로 반전의 흐름이 오게 되네요. 원래 큰돈이 들어오기 직전에 돈의 흐름이 사소하게 막힐수 있어요. 마치 병목 현상처럼요. 다만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두려움에 얽매여 그 시기에 돈이 들어오는 입구를 막아버리고 큰 물결을 타지 못하죠.

지금 눈앞에 원치 않는 일이 벌어질수 있어요. 하지만 Having을 하면서 이 시기를 잘 보낸다면, 1년후 지금 기대하는것 이상의 돈을 만지게 될거예요. 다음날 아침이 되자 사업가는 거울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오늘을 버틸 자금이 있다니, 다행이다. 돈이 있는걸 느끼면서 열심히 해야지."

 

월급날에는 이렇게 말했다.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고도 회사를 운영할 돈이 남아 있어. 정말 감사한 일이야."있는 것에 집중하자 작은 행운들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로열티가 조금씩 들어오면서 회사가 몇주, 나아가 몇 달을 버티게 된것이다.

 

Havig에 화신을 갖게 된 사업가는 기술 개발에 전념하면서 거래처도 하나씩 넓혀 나갔다. 1년후 사업가가 서윤을 다시 찾아왔다. 감사의 뜻으로 근사한 저녁을 대접하겠다고 하면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말씀하신대로 '있음'에 집중했더니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개발한 기술이 해외에 팔리면서 큰돈을 벌게 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Having의 효과를 증폭시킬수 있는 방법을 하나 더 소개해드릴게요." "Having의 노트를 써보세요. Having을 어떻게 했는지, 또 무엇을 느꼈는지 짧게 적으면 돼요." 문장은 단순한 것이 좋아요. '나는 가지고 있다'로 지금 자신에게 있는것을 적고 '나는 느낀다'로 자신은 감정을 표현하면 돼요. 그 뒤에 감사나 감탄의 표현을 덧붙여도 멋지겠죠.

매일 쓰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한주에 3,4회 쓰는것을 더 권해요. 하루도 빠지지 않고 써야 한다는 의무감에 시달리지 않도록 말이죠."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