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115","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115,"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XshYpstYheXGmb6ezzs8zsUDZ6yj9VVA4VaxcHwCwdQGL3uzr6XIbbJSKEXJioaO"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세도나 마음혁명
본문 바로가기

세도나 마음혁명

by 나는 누구 2020. 4. 29.

내가 알기로는,우리와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을 포함한 세상의 모든것은 그것 자체의 진동과 공명을 가지고 있다.

똑같은 진동수끼리 만나게 된다기보다는 우리에게 각가 코드가 맞는 사람들이 있다. 스승과의 관계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난다.

 

우리는 무한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나는 개인이다. 전체로부터 분리되어 있다."는 생각으로 이 행복을 없애버렸다. 그렇게, 우리는 스스로를 계속 한계 속으로 떨어뜨렸다.

 

나 자신을 전체로부터 분리하기 위해, 우리는 이것을 합리화하기 위한 모종의 장치를 설치해야만 했다. 이 장치가 바로 '마음'이다. 그리고 마음으로 개개인은 그 사람의 몸과 외부세계를 창조한다. 우리는 더 많은 생각과 물질을 창조하면서, 그 생각과 물질이 그렇게 우리 자신을 엮어서, 우리가 바로 '무한한 존재'라는 진정한 본질을 잊어버릴때까지 외부세계에서 '전체'를 찾아다닌다.

 

우리는 자신이 무한한 존재라는 본연의 정체성을 잊고 생각과 물질속에 침몰될때까지, 생각에서 생각으로 물질을 만들어내면서, 그러고는 그렇게 스스로 만든 외부세상에서 '전체'를 찾아 헤맨다.

당신이 지금 보고 있는 이 세상은 사실 상상이다. 당신이 진리를 보게 되면, 세상은 꿈, 당신의 마음이 꾸민 이야기로 드러난다. 첫번째로 당신을 그것을 꿈으로 보게 될것이고, 그리고 그 꿈이란 것이 한번도 실체였던 적이 없었음을 알게 된다. 밤꿈을 꾸고 있는동안 당신은 몸을 가진다. 그리고 거기에 다른 몸들이 있고, 행동과 행동의 상호 작용이 있다. 그러면서 거기에 좋다. 나쁘다가 있다. 당신이 그 밤꿈에 머물러 있는 한, 그 모든것은 당신에게 실제 상황이다. 밤꿈에서 깨어날때 당신은 말한다. "뭐야, 꿈이잖아! 정말로 일어난 일이 아니었군! 꿈이란것은 그냥 내 마음속 이야기일 뿐이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단 하나. 그것을 놓아버리는 것이다. 문제를 보지 말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보라. 지금 이순간부터 당신이 원하는것만 본다면, 그것이 당신이 가지게 될 모든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원하지도 않는 것을 붙들고는, 그것을 제거하기 위해 몸부림친다. 적극적이고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부정적인 것들을 버리고 그 자리에 긍정적인 것을 놓아라.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도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기도는 이중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이 '밖'에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신이 내면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예수가 "신의 왕국은 내면에 있다."고 말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밖에서 신을 찾아 헤맵니다. 그러나 그는 밖에 없습니다. 그는 안에 있을 뿐입니다. 그는 바로 우리 자신의 존재성으로 드러납니다.

문제가 많다고 하는 사람일수록 낮은 차원의 사람입니다. 문제를 보는 사람들은, 당신도 자신들이 보는 방법대로 보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보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틀렸다'고 말합니다. 당신은 이런 경우 당신을 잘 지켜야 합니다. 당신이 향상될수록, 당신의 수준까지 미치지 못하는 사람들은 당신을 자신들의 수준으로 끌어내리려고 할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옳다는 것을 압니다. 논쟁하지 마십시오. 무익한 일입니다.

 

당신 내면을 보라. 만일 당신이 기꺼이 문제가 없는 세상에서 살기를 원한다면 말이다. 만일 거기 어떤 망설임이라도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본인은 눈치채지 못하겠지만, 당신이 인생에 문제를 만들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스스로를 제한된 몸과 마음이라고 생각하는 한, 우리는 그렇게 한다.

 

우리가 내면으로 들어가서 마음을 고요히 하고, 거기서 이 모든 진실을 발견하면, 그것은 단지 허구로 드러날 뿐입니다. 우리가 보는 이 모든 세상은 단 한번도 진짜가 아니었던 환영의 꿈일 뿐입니다. 진리는 외부 세상 너머에 있습니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자기계발서 책들을 보면 내용이 거의 비슷하다. 우리는 모두 무한한 존재이고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고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상상하고 실천하고 노력하고 많은 좋은 내용들이 있지만 의식이 성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천하기 어렵고 받아들이지 못한다.의식이 성장하려면 나에 대해서 탐구하고 연구하고 질문을 항상 던져야 된다 명상만큼 의식이 성장하는데 좋은것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의식이 성장했을때 자기계발서 책 내용들이 정말 공감이 되는것 같다.

오늘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