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116","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116,"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jGygS3pg4mbAH/gVDZr9cjQETk+1j9HncNorrs1O/rZNr1Jxg7TWXSeDE24Xh0PR"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정신적 성장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세도나 메서드
본문 바로가기

정신적 성장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세도나 메서드

by 나는 누구 2020. 4. 30.

정신적 성장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단 하나의 성장이 있다면, 그것은 에고를 제거하는 것이다.

이길을 가는데 있어 모든 주제는 에고를 놓아버리는것이다. 그러면 남는것은 진자아다. 에고는 "나는 개인이고, 전체로부터 분리되어 있다."는 인지다. 그것이 극단에 이르면 그것이 에고이즘이다.

 

수행에 있어 성장이라고 하는것은, 에고 이외에는 아무것도 아닌 습관적 자신을 초월하는 것이다.

 

성장이란 에고가 그것의 비극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이다.

 

진정한 즐거움이란, 사실상, 오직 진자아 이외에는 없음을 인식하라.

 

자신의 진자아를 경험하는 것 이외에 행복이란 없다. 당신이 그것을 볼때, 바로 거기가 정확한 길이다. 당신은 무지개 쫒기를 멈춘다. 그러고 나서 이제 그것이 어디 있는지 아는 ㅡ 거기 당신의 내면 ㅡ 그 행복을 찾아간다.

 

정신적으로 앞서고 있다는것은, 당신이 얼마나 자신을 진자아와 동일시하고 있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만일 당신이 이길을 가는데 나약하다면, 당신은 감각적 쾌락의 세계로 강하게 향하고 있는것이다.

당신은 할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당신이 할수 없는것이다. 그것은 오직 생각일 뿐이다. "나는 할수 없어."라고 말하는 그것이 그 일을 할수 없게 하는 것이다. 할수 없다고 하는 사람들은 진정으로 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이다.우리의 성장은 오직 우리에게 달려있다. 당신을 바꿀수 있는 단 한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반대할 떄가 당신이 성장할수 있는 좋은 기회다. 그것은 당신이 진짜 사랑을 수행할 기회를 준다. 이것은 진짜 평화를 수행할 기회를 준다. 단순히 그들이 자신들의 입을 가지고 소리를 만드는것 때문에 기분 나빠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 반대는 매우 건강한 것이다. 그것은 성장을 자극하고 확립시켜준다.

 

모든 사람들이 우리의 스승이 될수 있다는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칭송 또는 칭송의 말따위에 반응한다면 그것은 에고를 발달시키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비난에 좌절한다면 거것도 에고다. 우리가 우리의 진자아일때 거기에는 반응이 없다.

 매일 매순간은 성장을 위해 사용되어야만 할것이다.

사람들이 성장하고 있지 않을때, 그들은 그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에게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당신에게 성장을 위한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정신적' 성취들과 경험들의 목록을 만들수 있다. 그리고 당신이 할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 그것들을 놓아버릴 것을 허락하라. 당신이 과거 경험들과 성취들을 더 많이 놓아버릴수록, 지금 그리고 늘 누릴수 있는, 절대적 자유라는 파이 전부를 가지도록 자신을 더 많이 열수 있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자신이 무한한 존재이고 진자아인건 머리로는 알겠는데 마음으로 받아드린다는건 쉬운 일이 아니다. 매일 연습해야 되고 실생활에서 적용해서 연습해야 정신 성장이 이루어질수 있는것이다. 스트레스 받는 일이 생기거나 누군가가 자신하테 욕을 한다거나 무슨일이 일어나든 거기에 휘말려선 안되고 오히려 그 상대방을 사랑해야 하고 그 안좋은 일에 감사해야 한다고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니지만 자꾸 연습하다보면 가능해진다. 내가 진짜로 우주이고 신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그 상대방은 불쌍한 사람이다 상대방한테 화가 난다는건 내가 그 사람보다 아래라고 생각하기 떄문인거 같다.새해님 말씀처럼 그냥 지나가는 똥개이고 안좋은 일은 그냥 지나가는 구름이라고 생각하면 화가 나지 않는다. 명상을 매일 꾸준히 하다보면 어떤 상황이던 그냥 관찰자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는데 관찰자로서 바라볼때 화나 불안이 올라오지 않지만 나를 나라고 생각하면 또 에고가 올라오고 마음이 불편해지고 걱정이 올라오고 온갖 생각들이 올라오기 시작하고 그래서 매순간 알아차리고 수행해야 되는것 같다 깨달음을 얻을때가지 열심히 수행하는 길밖에는 없다 그 길이 쉬운길은 아니지만 노력하면 가능한 일이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