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21","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21,"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xjz8s3dIuBho7q/vlgLempnPX0BvuULrKTik3r8Ze7eTebMO2C5fAdyUOjCfs++G"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돈보다 운을 벌어라
본문 바로가기

돈보다 운을 벌어라

by 나는 누구 2019. 12. 27.

 

 

좋은 운을 담는 좋은 그릇이 돼라

인간은 운을 부정하고 자신의 실력만 믿는 오만한 존재다. 그러므로 먼저 이런 생각을 철저히 타파해야 한다.사실 운의 도움없이 크게 성공한 사람은 없다. 굳이 찾자면 스포츠 선수들은 운보다 실력이 중요하다고 말할수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그들도 때로는 불운에 걸려 메달을 놓치고 만다. 운이란 행운으로도 찾아오고 불운으로도 찾아오는 법이다. 운을 번다는 것은 '불운을 벌지 말라'는 뜻도 있다.

그렇다면 운은 어떻게 버는가? 방법은 많다. 단 하나의 절대적인 조건이 있다. 이것을 모르면 아무리 좋은 방법을 알아도 운을 벌수 없다. 운을 벌수 있는 절대적 필요조건은 무엇인가? 그것은 의외로 간단하다. 운을 벌려면 운을 벌겠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는것. 그것뿐이다. 운이란, 그것을 벌겠다고 마음먹는 순간부터 벌게 되는것이다. 실망스러운가?

다시 한번 말하겠다. 운을 벌려면 운을 벌겠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 즉 이제부터 나는 돈만 버는게 아니라 운도 벌겠다고 선포하는것이다.

운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는 순간, 운이 좋아질 가능성은 높아진다. 스스로가 좋은 운을 담는 좋은 그릇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하기 바란다. 57페이지~59페이지

 

 

운을 벌기위해서는 운이 있는 곳으로 직접 가야 한다. 안이 아니고 밖이다. 집 안에서 주문을 외운다거나 기도만 하고 있어서는 행운이 오지 않는다.

운이란 과실나무에서 과실을 따는것과 비슷하다. 나무를 흔들어서 따든, 직접 올라가서 손으로 따든, 구체적인 행동이 필요하다. 운이 밖에서 온다는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

밖이란 곧 사람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낯선 사람과 많이 접촉할수록 운의 영역은 넓어진다.

출퇴근시 자주 눈에 띄는 동네 사람에게도 열심히 인사를 해야 한다. 회사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시간이 나면, 아니 시간 일부러 만들어서라도 그동안 소원했던 친구, 선후배, 스승 등 지인들에게 전화라도 자주 해야 한다. 전화비 아끼지 말고 계속 전화하라. 때로는 만나러 찾아가라. 인생은 필요없는 사람, 가령 내게 당장 돈을 주지 않는 사람을 만나는 가운데 발전하는 법이다. 매일 보는 사람들에게도 물론 잘해야 겠지만, 낯선 사람들을 만나는 일에 움츠려서는 발전할수가 없다.

발전이란 밖으로 향하는 자에게만 존재하는 개념이다. 다시 말하자면, 운이란 바람처럼 먼 곳에서 찾아온다. 바람이 오지 않으면 바람이 부는 곳으로 내가 찾아가면 된다. 68페이지

 

 

운이란 변화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과실과도 같은 것이다. 매일 똑같은 사람은 일생도 운도 똑같다.

좋은 운을 얻고자 하면 갇혀 지내지 말고 바깥으로 나가 왕성하게 활동하라는것이다. 일을 많이 하라는 뜻이 아니다. 근면성을 높이는것은 그저 작업량을 늘리는 것뿐이니 좋은 운과는 거리가 멀다. 왕성한 활동이란 질적 변화를 뜻한다. 삼성그룹의 이건히 회장도"마누라와 자식만 빼고 다 바꿔라."라고 말한바 있다. 우주는 변화함으로써 진화해왔고 변화하지 못한 생물들은 멸종의 길을 걸어갔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계속 해왔던 짓만 계속하면 발전이 없거나 소멸의 길을 걷게 된다.

내가 늘 부르는 노래는 어떤 노래인가? 수년전부터 항상 그노래만 부르지 않았는가?취미 생활으 어떤가? 최근에 새로운 취미 생활에 도전 해본적이 있는가?

취미는 얼마든지 바뀔수 있고 취미가 바뀌면 사람도 바뀌게 된다.

한가지만 고집할것이 아니라 안 하던 짓도 해봐야 한다. 그러면 마음이 바뀌고 운명도 바뀌게 된다.

바뀌어야 잘산다.

회사에서는 특히 자기 부서 의외의 사람들과 더 자주 접촉해야 한다. 항상 같은 시간에 귀가하지 말고 다른 분야의 사람들도 좀 만나보라. 매일 보는 사람 말고 새로운 사람도 만나야 한다. 책도 마찬가지다. 늘 보던 분야의 책만 보지 말고 다양하게 많이 읽어야 한다. 목소리조차도 바꾸어 볼수 있다!

이처럼 매일매일 무엇을 바꿀 것인지 생각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해야 한다. 생각도 바꿀수 있다. 자기가 잘 났다는 생각을 버리고, 미워했던 사람도 용서해보라. 집안의 가구 배치도 새롭게 바꿔보라. 눈 앞에 보이는 이익만을 따지지 말고 무조건 변화해야 한다.91페이지~94페지

 

 

여러분은 내년에 달라지기 위해 올해 무슨 일을 하고 있는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은 나쁜 일을 하고 있는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나이만 먹고 세상은 점점 나빠진다. 세상의 모든 거대한 것은 작은 것이 쌓여서 이룩된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것이다.126페이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서티브  (0) 2019.12.28
그곳에 좋은 기운이 모인다  (0) 2019.12.28
자기 경영 노트  (0) 2019.12.26
뼈있는 아무말 대잔치  (0) 2019.12.22
소망을 이루어주는 감사의 힘  (0) 2019.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