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32","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32,"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MKO2w6knAhUm9eKkwoOl+gbnzpZXNONbmSFOFJhhXqDY4jkv4JnU7ZAMck9X5yhg"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E3
본문 바로가기

E3

by 나는 누구 2020. 1. 19.

 

 

 

가치있는 생각들을 하라

세상은 그것을 만들어내는 이의 마음속에만 있다.

세상에 어떤 정신 빠진 사람이 식다에 들어가 메뉴판을 들여다본 뒤 전혀 원치 않는 음식을 주문하겠는가? 또 어떤 사람이 대형 할인 매장에서 쇼핑을 하며 선반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옷을 골라 들고 계산대로 가겠는가?

 

그런데 우리 대부분은 생각을 하거나 대화를 할때 그렇게 한다. 그야말로 일어나길 원치 않는 일들에만 집중하고, 두려운것과 부정적인것 그리고 부족한 것에만 집중하는것이다. 그렇게 해서 내리는 결정들은 마음에 안드는 옷이나 음식보다 우리 삶에 훨씬 더 큰 영향을 준다.

말 그대로 우리는 무엇이든 우리가 집중적으로 생각하는 것들을 이 우주로부터 받게 된다. 즉, 주문하는 대로 받게 되는것이다. 이는 불변의 법칙이다.

 

어떤 이들은 생각이란 스스로 어쩔수 없는 것이라고, 그러니까 머리속에 떠오르는 이런저런 생각들은 자신의 통제밖에 있다고 주장한다.계속 그렇게 믿고 싶다면, 이는 당신의 자유다. 그러나 잘 알겠지만, 이런 주장은 전혀 옳지 않다. 우리는 매순간 우리 에너지가 집중되는 대상을 스스로 선택한다. 늘 그렇다.92페이지

 

 

당신이 할일은 옳고 그른것, 검은 것과 흰것을 판정하는것이다.

절대적인 것은 없다.당신이 생각이 무언가를 절대적으로 만들뿐이다.

 

사진이 잘 나오지 않는다거나 사랑에 운이 따르지 않는다는것이 당신이 절대적인 현실인가? 아니면 돈을 벌지 못한다거나, 사랑도 없는 관계를 끝내지 못하고 질질 끌고 있는것이 당신의 절대적인 현실인가? 우리 모두 그런 믿음을 갖고 있다. 증거가 있든 없든 관계없이 그런 믿음들에 매달려 시간 낭비를 하고 있는것이다.134페이지

 

 

늘 무언가 부족하다는 믿음을 버려라

이 실험에서 당신은 당신과 관련해 절대적인 사실이라고 믿어온 현실을 하나 골라, 그 정반대되는 현실을 찾아야 한다. 그런 현실을 곰곰이 생각해봐라.

나는 나 자신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잘못된 사실들을 되풀이해 말하곤 했다. 이런 것들이 좋은 예가 될수 있을것이다.

나는 파티가 그리 편하지 않다.

나는 인간관계에 그리 뛰어나지 못하다.

나는 종종 우울증에 시달린다.

무엇이든 상관없다. 당신이 스스로에 대해 믿고 있는 사실들 가운데 틈나는대로 되풀이해서 말해온것을 떠올리면 된다. 즐겨입는 청바지처럼 당신의 일부가 되어버린 것들을 찾아보라. 그다음 그것들을 다시 쓰는것이다. 주어진 72시간동안 새로운 현실의 증거를 찾아보라. 당신이 여태껏 믿어온 자신의 취약한 면과 정반대된는 면의 모든 징표, 모든 파편, 모든 조각들을 열심이 찾아보는것이다.

 

 

실험: 바른 판단의 문제

이론: 절대적인 것은 없다. 당신의 생각이 그렇게 보이게 만들뿐이다.

의문: 내가 나 자신과 관련해 붙여온 그 모든 이름표들 그리고 내가 나란 사람에 대해 가져온 그 모든 믿음들이 한낱 신기루, 즉 내가 오래동안 그 진실성을 믿어오면서 나타난 신기루에 지나지 않을수도 있지 않을까?

가설: 나 자신과 관련해 오랫동안 믿어온 믿음들을 뒤집어버린다면, 나는 그 현실을 뒤받침해줄 많은 증거를 발견하게 될것이다.

주어진 시간: 72시간

접근 방식: 나 자신과 오랫동안 믿어온 많은 이야기들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그 정반대인 것도 진실일수 있는지 3일간 자세히 살펴본다.145페이지

 

늘 부족한 돈의 문제

돈은 에너지이자 당신이 갖고 있는 믿음들의 반영에 지나지 않는다.

현재 당신의 재정 상태는 당신의 믿음과 기대가 반영된 것이다.

당신의 믿음과 기대가바뀌는 순간, 재정 상태 역시 완전히 바뀌게 될 것이다.

새빨간 거짓말1:행복해지려면 돈이 있어야 한다.

새빨간 거짓말2: 돈이 있으면 더 행복해진다.

새빨간 거짓말3: 돈을 벌려면 뼈 빠지게 일해야 한다.

새빨간 거짓말4: 많다고 해봐야 한계가 있다.

새빨간 거짓말5: 돈은 많을수록 좋다.

새빨간 거짓말6: 경재 시스템은 이미 정해져 있으며, 그것을 바꾸기 위해 우리가 할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새빨간 거짓말7: 돈은 나쁜것이고, 많은 돈을 가진 사람은 정말 나쁜 사람이다.

새빨간 거짓말8: 일은 고역이다.

새빨간 거짓말9: 돈을 벌려면 직업을 가져야 한다.

새빨간 거짓말10: 돈은 우리와 거리가 먼, 신화 속 반신반인 같은 것이다.

 

돈의 늪에서 헤어나오려면

우주에는 풍요로움이 넘쳐흐르지만, 그 풍요로움도 부족함과 한계를 믿는사람들에게는 전혀 찾아오지 않는다.

돈에 대한 그 많은 잘못된 믿음들이 기억나는가? 그런 믿음들을 이제 바꿔야 한다. 풍요로움에 대한 믿음 내지 의식은 누구나 가질수 있어서, 공기와 마찬가지로 갖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주어진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평생 누릴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풍요로움을 누릴수 있는것이다. 일단 풍요로움에 대한 믿음 내지 의식을 갖게 되면, 가는 곳마다 돈이 따라다닐것이다.

명백한 진실1: 돈은 실재하지 않는다.

명백한 진실2: 돈은 우리 생각을 둘러싸고 형성되는 에너지다.

명백한 진실3: 부족함과 한계를 보는 렌즈를 뺸 뒤 바라본 세상은 놀랄만큼 풍요롭다.

명백한 진실4: 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없다.

명백한 진실5: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것은 이미 다 주어져있다.

명백한 진실6: 우리를 부유함에서 멀어지게 하는것은 단 하나, 모든게 부족하고 한정되어 있다고 믿는 잘못된 습관이다.167페이지~177페이지

 

비판을 중단하는 순간, 당신의 삶은 풍요롭고 즐거워진다.

말은 승리도 부르고, 패배도 부른다.

당신의 말을 바꾸면, 당신의 세상도 바꿀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돈 타령을 하면서 왜 자기에게 돈이 별로 없는지 의아해한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쓸모없는 인간 타령을 하면서 왜 자신이 허구한날 축 쳐져 있는지, 인간관계도 사회생활도 왜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지 의아해한다. 그러나 그들이 간과하는게 있다. 바로 전혀 원치 않더라도, 사람은 평소 자신이 하던 말대로 된다는 점이다.

 

되고 싶은 대로 말하라

말은 엑스레이와 같아, 제대로 사용하기만 하면, 모든걸 꿰뚤을수 있다.210페이지~214페이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끌어당김의 법칙  (0) 2020.01.21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0) 2020.01.20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0) 2020.01.17
대도서관  (0) 2020.01.13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0) 2020.0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