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68","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68,"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G3se5mBY1E34vdAecwbsVaGR+/I/HIlpI4rAoon88+zX43fKNRFL0LVBQL4L5b5S"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목표의 심상화/리얼리티 트랜서핑 2
본문 바로가기

목표의 심상화/리얼리티 트랜서핑 2

by 나는 누구 2020. 3. 13.

트랜서핑에서는 목표를 이루는 방식은 상식과 통념의 울타리 너머에 있다. 트랜서핑의 방법과 가장 근사한 목표성취 방법은 목표의 심상화다. 기본적으로 그것은 원하는바를 가능한 세밀하게 상상하여 그 심상을 머릿속에 늘 떠올리는 것이다. 보통사람들은 심상화를 시간낭비로 여긴다. 사실이지, 걷는 사람이라야 길을 건너갈수 있지 백일몽을 꾸고 있는 사람은 길을 거너갈수 없다.

 

하지만 그야 어찌됐든 간에 목표의 정신적 상징물은 실제로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과 똑같이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고, 당신은 그것이 왜 그런지를 이미 알고 있다. 그저 '걷는'사람은 평균적인 결과를 얻어 상식의 승리에 가지 몫의 기여를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갈것이다.

 

심상화에서는 당신은 관객처럼 필름을 보지만 동시에 생각으로 그 속에 참여하고있다. 이것은 벌써부터 훨씬 더 강력하다. 당신이 그 인물이 된 연기를 하고 있다면 당신은 자신의 방사에너지의 매개변수를 해당 인생트랙에 맞추고 있는것이다. 예컨대 당신의 목표는 새 집을 갖는것이다. 그것을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생각속엣 보고만 있지 말라.

꺠어있는 의식으로 의도적으로 꿈을 지어내라. 집 안에 들어가서 이방 저방 걸어다니면서 모든것을 만져보라. 벽난로앞의 안락의자에 앉아서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즐기고, 나무타는 냄새를 맡으면서 불속에 장작을 던져 넣어보라.부엌에 가서 냉장고안을 들여다보라. 무엇이 들어잇는가? 편안한 침대에 누워서 잠을 자라. 침대는 편안한가? 식탁에 가족과 함께 오손도손 둘러앉아 식사를 하고, 집들이를 하라. 가구를 이리저리 옮겨보라.

 

정원의 잔디를 손으로 만져보라. 잔디는 부드럽고 푸르다. 꽃나무를 좀 심어보라. 어떤 꽃이 좋은가? 사과나무에서 사과를 따서 먹어보라. 집에 온 편안함을 느껴라. 아무튼 그것은 당신의 집 아닌가. 그것을 이루어질수 없는 머나먼 나라의 일인양 꿈꾸는 사람의 놀란 눈으로 바라보고 있지 말라. 당신은 이미 그 집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현실인 것처럼 느끼라.

 

아시다시피 이 심상화는 곧 슬라이드다. 이런 슬라이드는 당신의 안락지대를 넓혀줄것이고, 그 내용은 시간과 함께 틀림없이 실현될것이다. 그러나 언제 그렇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어쩌면 아주 오래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 그것은 당신이 이 슬라이드를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것을 잠시 만지작거리다가 던져버린다면 어떤 결과도 기대할수 없을것이다. 현실의 삶속에 기적이란 없다.

 

슬라이드 작업을 할때 다음을 유념해야 한다. 첫째,목표를 향한 열정이 식으면 슬라이드가 사라져버린다. 그래서 당신은 자신을 다츠쳐야 하고, 그것은 당신을 금방 지치게 만든다. 그럴때는 당신에게 그 슬라이드가 정말 필요한것인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둘쨰, 외부의도는 슬라이드를 금방 실현시켜주지 않는다는것을 유념해야 한다. 그것은 서서히 당신을 목표로 하는 인생트랙 위로 데려다줄것이다. 당신은 은근과 끈기로써 침착하게 기다려야 한다.

 

끈기야말로 첫 단계에서 필요한 유일한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슬라이드를 심상화하는것이 습관이 되어 자신을 더이상 다그칠 필요가 없게 될것이다. 마지막으로 목표가 당신의 것이 아니라 펜듈럼이 강요한것이라면 당신의 영혼과 마음은 의기투합을 이루어내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온 가슴으로 목표를 향해 가면 슬라이드의 심상화는 확실한 결실을 가져다줄것이다.

 

진정으로 가지겠다는 결정이 서면 외부의도가 목표를 실현할 길을 찾아낼것이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