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72","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72,"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dRWw5RjHHR2NMojrMigsCT6Oq4uSN5TDoyDh7EDkYhwLKMujDb6+QE8kjY072oTJ"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두통 원인/치유
본문 바로가기

두통 원인/치유

by 나는 누구 2020. 3. 17.

두통 원인

두통은 자신을 부정하는데서 비롯된다.

다음번에 두통이 생기면, 하던 일을 멈추고 조용히 "내가 나한테 어떤 잘못을 저질렀지?"라고 물어보라. 자신을 용서하고, 잘못을 잊어라. 그러면 두통이 사라질것이다.편두통은 자신을 지나치게 혹사하는 완벽주의자적 성향을 지닌 사람에게 생긴다. 자신을 혹사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분노가 쌓인다.

 

나는 우리 자신이 몸의 병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인생의 다른 요소와 마찬가지로 몸도 내면의 생각과 느낌을 비춰 주는 거울이다. 몸은 항상 우리에게 말을 하고 있으므로 우리가 시간을 내어서 귀를 기울이기만 하면 몸이 하는 말을 들을수 있다. 몸의 모든 세포는 우리의 생각 하나하나와 우리가 하는 모든 말에 일일이 반응을 한다.

 

지속적인 사고방식과 대화 방식은 몸의 동작과 자세, '건강'과 '질병'을 만들어낸다. 늘 얼굴을 찡그리고 있는 사람이 즐겁고 사랑이 넘치는 생각을 할리가 없다. 나이 든 사람의 얼굴과 몸은 그 사람이 평생 어떤 사고방식을 지녔는지를 명확히 보여준다. 당신은 어떤 얼굴로 늙고 싶은가?

머리카락은 힘을 상징한다.

긴장하고 겁에 질리면, 머리카락이 곤두서면서 어깨가 뭉치고 두통이 오며 눈 주위가 피곤해진다. 머리카락은 모낭에서 뻗어나와 자란다. 두피가 긴장하면 머리카락이 빳빳해지면서 더 이상 숨을 쉬지 못하다가 죽어서 빠진다. 이 긴장이 지속되고 두피가 쉬지 못하면 모낭이 굳어서 새 머리카락이 자라지 못한다. 그래서 대머리가 된다.

 

긴장하면 건강할수 없다. 긴장은 사람을 약하게 한다. 긴장을 풀고 집중할수 있는 평화로운 상태가 정말 건강하고 안전한 상태이다. 우리는 몸의 긴장을 더 많이 풀어야 한다. 많은 사람의 경우는 두피의 긴장도 같이 풀어줘야 한다.

 

귀는 청력을 대표한다.귀에 문제가 생겼다는것은 당신이 듣기 싫어하는 일이 생겼다는 뜻일때가 많다. 귓병은 어떤 내용을 듣고 화가 났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징후일수도 있다.귓병은 아이들에게 흔히 발생한다. 아이들은 정말 듣고 싶지 않은데도 집에서 일어나는 자질구레한 상황들을 들어야 한다. 아이가 화를 표출하지 못하도록 막는 집안 분위기나 주위 상황을 바꿀수 없는 아이의 무기력한 상태가 귓병을 만들어낸다.

눈은 시력을 대표한다. 눈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가 자기 자신이나 인생, 과거나 현재 또는 미래중에서 보고 싶어 하지 않는 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나는 안경을 쓴 어린아이를 볼때마다, 아이가 집에서 보고 싶어하지 않는 상황이 있다는것을 안다. 보기 싫은 상황을 자신들이 바꿀수 없기에 차라리 자세히 보지 않기 위해서 시력을 흐릿하게 만든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지 않은 상황을 본후 1,2년 사이에 안경을 쓰기 시작한다. 그런데 다시 과거로 돌아가서 그 당시 보고 싶지 않았던 상황을 없애버리면 놀랍게도 시력이 회복되는 경우가 있다. 지금 당신이 처한 상황을 부정하고 싶은가? 당신이 피하고 싶은 상황은 무엇인가? 현재를 바라보기 두려운가? 아니면 미래가? 모든것을 명확히 보게 된다면, 당신이 지금 간과하고 있는 사실은 무엇인가?

 

당신이 지금 자시에게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명확히 보이는가? 아주 흥미로운 질문이 될것이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