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75","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75,"isAuthor":false,"categoryId":863759,"categoryLabel":"책"};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fKlI1L9tESatUg5K4iQyhchGhiomofccj1OChsaEBs48vtepFgrl1xWxYaNdp6v/"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돈공부는 처음이라/100만원으로 무엇을 할수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돈공부는 처음이라/100만원으로 무엇을 할수 있을까?

by 나는 누구 2020. 3. 20.

100만원으로 무엇을 할수 있을까?

100만원을 우습게 보지 말자.

100만원으로 수익을 내지 못하는 사람이 1000만원,1억원을 투자하면 수익을 낼수 있을까? 절대 아니다. 100만원을 투자해 20만원의 수익을 낼수 있는 사람이라면 1억원으로 2000만원의 수익을 내고 10억원으로 2억원의 수익을 낸다.그러니 100만원을 절대 가볍게 보지 말자.무엇보다 중요한건 100만원으로 수익이 아닌 경험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주식 시장이라면

100만원을 3~10개 종목에 분산하여 투자해보고 느낀점을 작성한뒤 실패원인을 찾으면 된다. 80만원이 남았다면 그 돈으로 또 3~10개 종목에 투자해보고 느낀 점을 작성하고 실패 원인을 찾으면 된다.50만원이 남았다면 또 3~10개 종목에 투자해보고 느낀점을 작성하고 실패원인을 찾으면 된다.이때 수익이 쌓이지 않으면 절대 원금을 늘려서는 안된다.

 

더 이상 남은 돈으로 3~10개 종목을 사지 못할떄까지 100만원을 다 소진하고나서는 매번 더 깊게 고민하는 시간을 갖자. 이떄는 투자를 진행하지 말고 한발 물러서서 샐패원인을 분석해보는게 좋다.

부동산 시장이라면

100만원을 들고 열번 이상 경매 물건을 방문해보자. 물건 주변에 있는 부동산을 방문해서 시세를 알아보고, 학군과 상권을 분석해보자. 그리고 입찰하는 날 입찰서를 쓰는 과정까지 진행해보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더라도 간접 경험으로 느낀 점을 작성하고 어느 정도 가격으로 입찰할것인지 만약 실제로 제출했다면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분석하면 된다.

 

또한 부동산 중개인과 대화하며 우리 동네에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매물이 나왔지를 들어보자. 부동산 투자는 사는곳 또는 자주 가는곳에서 시작하는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100만원을 다 소진할때쯤이면 자신이 부동산 투자가 어울리는 사람인지 아닌지 알게 된다. 이 과정이 즐거우면 다시 100만원을 들고 부동산 공부를 하며 경험을 쌓으면 되고 부동산 투자가 자신의 성향과 거리가 멀다는 생각이 들면 다름 방법을 찾으면 된다. 그리고 이때 경험을 적은 노트는 당신이 언젠가 집을 구매할때 도움이 될것이다.

 

끝으로 창업시장이라면

100만원으로 할수 있는것이 많다. 요즘은 물건을 직접 구매하지 않고 온라인 유통망을 활용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옷으로 예를 들어보자. 인터넷으로 옷을 구매할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동대문에서 옷을 주문한뒤 주문한 매장에서 고객의 주소까지 바로 배송할수도 있다. 따로 매장을 차리지 않고 소액으로 창업할수 있는것이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0원으로 시작할수 있는 창업도 많이 존재한다. 정부 지원금을 받을 기회도 많고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다.오프라인에서 장사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100만원은 상당히 유용하게 쓰인다.만약 설렁탕집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사는 도시에 있는 설렁탕집을 모두 찾아가보는것이다.

 

점심시간에 찾아가보면 어떤 곳은 식당이 텅텅 비어있고 어떤 곳은 가득차있고, 어떤 곳은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을것이다.잘되는 곳은 왜 잘되는지, 안되는 곳은 왜 안되는지 분석하여 상세히 적어봐라. 그리고 장사가 잘되는 곳에서 직접 아르바이트를 해보는것도 좋다. 겉으로 보는것과 직접 경험하는것은 천지 차이기 때문이다.

 

실제로는 여기에 소개된 것보다 열배,백배 더 많은 방법이 있다.'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라는 핑계는 잠시 접어두고 100만원으로 당장 시작하자. 그리고 중요한건 100만원으로 경험을 사는 것임을 잊지 않아야 한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