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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제 사업의 2가지 장점/제로 창업

by 나는 누구 2020. 4. 16.

회원제 사업의 2가지 장점

장점 1 안정성과 지속성

 

계속적으로 수입이 기대되는 회원제 사업을 꿰도에 올릴수 있다면, 매출의 압박에서 해방되고, 그만큼 자신의 콘텐츠를 개선하거나 상품력을 향상시키는 등 품질 면에서 더욱 충실하도록 시간을 투입할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고객만족으로 직결되고 기존 회원에 의한 입소문과 소개가 늘아나게 되며, 회원 이탈률도 억제할수 있게 된다.그리고 지속적인 수입을 기대할수 있게 되면, 보다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사업 계획을 구축할수 있게 되는것도 회원제 사업의 강점이라 할수 있다.

장점 2 커뮤니티의 구축

 

회원제 사업을 하면서 스스로의 독자적 커뮤니티를 형성할수 있다는것도 사업 추진상 큰 장점이 된다.오늘날 많은 소비자들은 끊임없이 보내오고 있는 대량 정보로 인해 매우 피페해져 있다. 더군다나, 일부의 분별 없는 사람으로부터 오는 악성 스팸 등의 불편한 메일, 그리고 또 일부 정보 창업가의 과대 포장된 사기성 짙은 광고 메일 등으로 넌더리가 날 지경이다.

 

이때문에 자기 주변 사람 이외의 정보에는 스팸 메일 관리 대책을 설정해서 원천 차단하는 사람들도 많다. 결코 과장이 아니라, 당신이 자신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스스로 멤버를 모으지 않는다면, 앞으로는 정보도 다유롭게 발신하지 못하는 사태를 맞이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도 할수 없는 것이다.

반대로 사람은 만나면 만날수록 그 사람에게 친근감을 갖게 된다. 당신이 가치 있는 제안을 할수만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받아 줄것이다. 이는 각 업계에서 있는 '1대 5의 법칙'에서도 증명되고 있다. 기존 고객에게 재구매를 일으키는 비용이 1만 엔이라고 가정하면, 신규 고객을 한 사람 확보하는 비용은 그 5배인 5만 엔이 소요된다.

 

통신판매 업계에서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에 소용되는 비용 1만 엔에 비해서 신규 고객 획득 비용은 12만 엔이 소요된다고도 말하고 있다. 물런 이숫자는 업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훨씬 쉽고, 또 재구매율을 향상시킴으로써 매출을 안정적으로 확보할수 있게 된다.

 

결국 회원제 사업이란, 일단 커뮤니티 회원들로 형성되고, 동시에 '동지'이기도 한 그 회원들에게 당신이 지속적으로 헌신하고 성의를 다 할수만 있다면, 장기에 걸쳐 영속적으로 이익을 확장할수 있는 수익 구조를 갖춘 대단히 매력적인 사업 모델이라고 할수 있는 것이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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