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114","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114,"isAuthor":false,"categoryId":868674,"categoryLabel":"명상"};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kp8/zraBzQZ5ju5U6S/f21q8PBZvCIWs8+iCBsCV02Yk8IiLBmRvvH5NAvCoFs0y"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돈명상/긍정확언
본문 바로가기
명상

돈명상/긍정확언

by 나는 누구 2020. 4. 28.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것은 확언이 아니다. 그것은 잠재의식 속에서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아직은 아니야. 그래서 앞으로도 부자가 된긴 힘들거야."라고 말하는것이나 같다. "즉 무엇을 하고싶어, 되고 싶어, 이루고 싶어."라고 말하는것은 그것을 갈망하는 상태에 집중하는 것으로, 바라는 것을 얻은 상태에 초점을 두는것과는 다를다. 꿀단지를 쳐다보면서 침만 꼴딱꼴딱 삼키는 상황에 집중하는 꼴이다.

 

확언이 필요하다. 내가 원하는것을 이미 얻었다고 선포해야 한다. 이미 갖고 있다고 스스로에게 그리고 세상에 선언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우리의 잠재의식이 그것을 받아들인다. 확언명상은 "부자가 되고 싶다."가 아니라 "나는 이미 부자다." 라고 당당히 천명하고 그 감정에 몰입하는 수행법이다.

 

모든 사념과 잡념을 내려놓고 마음을 오직 주문에만 몰입하면 무아의 경지를 체득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최고의 수행이다. 만트라 주문이 따로 있는것은 아니다. 좋은 내용을 담고 있는 글귀라면 무엇이든 만트라가 될수 있다. 삶의 문을 열어주는 열쇠이자 인생의 질을 근본적으로 바꿔주는 마법의 주문이 된다.

확언은 최대한 간결하고 짧아야 한다. 그래야 암송하기도 좋고 의식에도 빨리 스며든다.

 

나는 돈에 대해 늘 긍정적인 생각을 합니다. 나는 돈에 대해 늘 좋은 생각을 합니다. 나는 돈에 대해 늘 밝은 생각을 합니다. 나는 돈에 대해 늘 즐거운 생각을 합니다. 나는 돈에 대해 늘 희망찬 생각을 합니다. 이런 생각들이 모두 나의 잠재의식에 뿌리를 내리고 깊은 무의식에 젖어듭니다.

 

나는 돈을 얼마든지 창조할수 있습니다. 나는 돈을 아름답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나는 돈을 가치있게 관리할수 있습니다. 나는 돈을 의미있게 기부할수 있습니다. 나는 돈을 성숙하게 지도할수 있습니다. 나는 돈을 키우고 관리하고 선용할수 있는 마음의 힘이 있습니다. 이런 생각들이 모두 나의 잠재의식에 뿌리를 내리고 깊은 무의식에 젖어듭니다.

 

오늘도 내일도 수백만원이 나를 찾아옵니다. 오늘도 내일도 수천만원이 나에게 다가옵니다. 오늘도 내일도 수억원이 나에게 들어옵니다. 오늘도 내일도 수십억원이 나를 끌어당깁니다. 오늘도 내일도 수많은 돈들이 내 품안에서 자랍니다. 오늘도 내일도 돈은 나를 더 좋아하고 나는 돈을 더 귀하게 여깁니다. 오늘도 내일도 돈은 나의 인격과 능력에 매료되어 나의 그릇고 기회를 더욱 키워줍니다. 이런 생각들은 모두 나의 잠재의식에 뿌리를 내리고 깊은 무의식에 젖어듭니다.

오늘도 내일도 더 큰 돈을 창조하는 좋은 인연들을 만납니다.

오늘도 내일도 더 큰 기회를 창조하는 좋은 기회들을 만납니다.

오늘도 내일도 더 큰 성공을 거둘수 있는 좋은 일들을 만납니다.

오늘도 내일도 돈은 나를 더 위대한 삶으로 인도하고 더 풍요로운 만남으로 나를 안내합니다.

 

읽을때는 감정을 잘 살려서 읽는것이 핵심이다. 간절하게 읽으면 그것이 바로 기도문이다. 또 나 자신과 세상에게 무한 가능성에 대해 말하는 선언문이며, 자기 확신문이고 비전 선포문이다. 나는 매일 밤마다 마음을 고요히 하고 이 확언문을 낭송했다. 그리고 내용을 음미하고 사색했다. 그렇게 한시간 정도 명상을 하고나면 정말 기분이 좋아졌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감사한 마음이 솟구쳣다. 그래서 시작한것이 감사명상이다. 감사명상 역시 특별한 것은 없다. 그냥 확언명상을 마치고 나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노래하듯 말하면 된다. 기독교인들이 주기도문을 암송하거나 찬송가를 부르듯이 하면 된다. 나는 매일 밤 30분 이상 "감사합니다"를 노래처럼 낭송했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누구나 처음에는 긍정확언 매일 한다는게 쉽지 않을것이다. 마음에 와닿지도 않거니와 암만 좋은거라도 마음에 하고싶은 생각이 없으면 작심삼일 몇일못가서 그만두게 된다. 나 역시도 이런 긍정확언들 해봤자 마음에서 거부감이 올라오고 저항이 올라오고 이런 확언이 과연 효과가 있을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지금 책과 명상 시작한지 1년정도 되어가니 오로지 명상과 긍정확언만이 살길이고 그외엔 아무것도 필요없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원하는 모든걸 얻을수 있는 방법은 목표를 정하고 원하는걸 확실하게 정하고 그 다음엔 긍정확언과 명상만 열심히 하면 된다. 긍정확언을 하면 확실히 기분이 좋아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고 명상은 하면 할수록 마음이 고요해지고 감각들이 발달되면서 긍정확언을 하면 심상화도 잘되고 상상이 또렷하게 잘 되는것 같다.

오늘도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

 

 

 

 

 

 

 

 

 

 

'명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은식 건강명상/긍정확언  (0) 2020.05.09
관찰자 소환하는법/긍정확언  (0) 2020.05.08
즉시, 단숨에 깨닫는다  (0) 2020.03.08
명상인문학  (0) 2020.02.26
명상 효과  (0) 2020.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