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window.T) { window.T = {} } window.T.config = {"TOP_SSL_URL":"https://www.tistory.com","PREVIEW":false,"ROLE":"guest","PREV_PAGE":"","NEXT_PAGE":"","BLOG":{"id":3461179,"name":"liguiyue","title":"나는 누구","isDormancy":false,"nickName":"나는 누구","status":"open","profileStatus":"normal"},"NEED_COMMENT_LOGIN":false,"COMMENT_LOGIN_CONFIRM_MESSAGE":"","LOGIN_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redirectUrl=https://liguiyue.tistory.com/56","DEFAULT_URL":"https://liguiyue.tistory.com","USER":{"name":null,"homepage":null,"id":0,"profileImage":null},"SUBSCRIPTION":{"status":"none","isConnected":false,"isPending":false,"isWait":false,"isProcessing":false,"isNone":true},"IS_LOGIN":false,"HAS_BLOG":false,"IS_SUPPORT":false,"TOP_URL":"http://www.tistory.com","JOIN_URL":"https://www.tistory.com/member/join","ROLE_GROUP":"visitor"}; window.T.entryInfo = {"entryId":56,"isAuthor":false,"categoryId":872332,"categoryLabel":"건강"}; window.appInfo = {"domain":"tistory.com","topUrl":"https://www.tistory.com","loginUrl":"https://www.tistory.com/auth/login","logoutUrl":"https://www.tistory.com/auth/logout"}; window.initData = {}; window.TistoryBlog = { basePath: "", url: "https://liguiyue.tistory.com", tistoryUrl: "https://liguiyue.tistory.com", manageUrl: "https://liguiyue.tistory.com/manage", token: "Ji6lBaHHoNlcOHvuzMhLtDzQTitLeNcBbFSPNydL5RIIJCZWJ5nogycdrzExW62f" }; var servicePath = ""; var blogURL = ""; 바다에서 나는 해독제 다시마
본문 바로가기
건강

바다에서 나는 해독제 다시마

by 나는 누구 2020. 3. 6.

바다에서 나는 해독제 다시마

일본사람들은 우동이나 된장국 같은 것들을 끓일떄 흔히 다시마를 넣곤 한다. 이렇게 하면 맛이 한결 좋아지는 것은 물론 몸안에 있는 독소나 나쁜 물질들이 쉽게 배출되며, 변비 예방 및 퇴치에도 좋고, 여러모로 건강에 이롭기 때문이다. 일본 사람들은 다시마가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식품임을 예전부터 알고는 이를 식행활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왔던 것이다.

언젠가 러시아에서 체르노빌 원자로 방사능 유출 사고가 발생했을때, 다시마를 비롯한 미역, 김, 파래 등의 해조류가 방사능 오염을 해독하는데 좋다고 하여 체르노빌 일대의 주민들에게 이러한 해조류를 많이 먹도록 권장한 적이 있다. 또한 이 사고로 인해 북구와 독일 등지에서도 방사능 오염으로 인한 피해를 우려하여, 과거에는 거들떠보지도 않던 이러한 해조류를 찾는 서양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편승하여 약삭빠른 일본 상인들은 다시마와 미역 등으 해조류가 방사능 오염을 해독하는 데에 아주 좋다고 선전하며, 러시아를 비롯한 북구와 독일 등에 해조류를 대량으로 팔았다. 그래서 이들 일본 상인들은 체르노빌 원자로 방사능 유출 사고 덕에 엄청난 떼돈을 벌었다고 한다.

 

사실 다시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긴산은 우리 몸 안에 들어온 중금속을 비롯한 여러 가지 나쁜 물질들과 결합하여, 이를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아울러 알긴산은 소화 작용을 촉진하고 항암 작용을 하며, 인체 내의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더욱이 다시마에는 A와 B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간장내에서 해독 작용을 한다. 이런 효과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또한 다시마와 미역, 김, 파래 등과 같은 해조류는 각종 공해와 이로 인한 독성 및 부작용을 제거하는 식품으로서도 뛰어난 효능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이러한 해조류는 공해로 인해 생기기 쉬운 기관지염이나 폐렴,폐암 등의 폐 질환을 예방 및 퇴치하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이고,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게다가 다시마에는 염기성 아미노산인 라미닌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하고,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며, 노화 현상을 지연시키는 작용도 한다. 변비나 비만, 소화불량, 갑상선 종양, 방광염, 동맥경화, 심장 발작, 그리고 각종 암의 예방 및 퇴치에도 좋은 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장 효과도 있으며, 다시마에 들어있는 비타민B12는 악성 빈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시마는 또 탈모 방지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모발을 잘 나게 한다는 이야기도 전해온다. 최근에는 다시마차가 널리 보급되며 이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도 많다.

 

이런 점에서 다시마는 특히 체질적으로 페와 심장의 기능이 약해 각종 폐 질환 및 호흡기 질환에 약하, 심장 질환은 물론 각종 성인 병에도 잘 걸리며, 대장 질환과 변비에도 약한 태음인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다. 게다가 태음인은 기질적으로 흡연을 즐기는 경향마저 있으므로 니코틴 해독에도 좋은 다시마는 더욱 필요하다.

 

또한 다시마는 체질적으로 간기능이 약한 태양인에게는 이를 보완해주는 식품이 되며, 기질적으로 흥분을 잘하며 다혈질적인 사람이 많으며 고혈압과 혈관 질환에 약한 경향이 있는 소양인에게도 여러모로 좋은 식품이다. 또한 체질적으로 빈혈이 생기고 쉽고 소화 기능이 약한 소음인에게는 다시마가 이를 개선하는 역할도 한다.

 

바다에서 나는 해독제 이자 천연 건강식품인 다시마가 우리 식탁위에 좀 더 많이 오르면 좋겠다.

 

ㅡㅡㅡ책의 내용일부 발췌ㅡㅡㅡ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치병을 쉽게 고친 사람들  (0) 2020.03.07
암도 자연 치유가 된다  (0) 2020.03.07
다목적 해독 식품 된장  (0) 2020.03.06
독소를 배출하는 4가지 통로  (0) 2020.03.05
정말 황당한 엉터리 치료의 계보  (0) 2020.03.05

댓글